-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1_분사 너 이리와1 (형용사 역할)토목달 630/RC 2014. 7. 9. 00:45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잔인한 동사 hit hit hit... 때리면서 즐겁다...
2. 학습 범위
Unit 11 분사 너 이리와1
3. 학습 내용
-ing 분사와 -ed분사의 공통된 두 가지 역할
-ing 분사와 -ed분사의 의미상, 구조상의 차이
주어 다음에 -ed 판단(분사? or동사?)
분사 관련 기본 출제 유형정리
형용사 자리라면 "분사"
분(分)사는 나눌'분' 자로 "2가지"로 나뉘며, 분사는 '동형용사' 라고도 한다. 동사가 형용사 역할을
하도록 바뀐것이다. 참고.동명사
1. -ing: 현재분사 (동명사와 형태가 같음, 위치로 구분해야함, n의 자리인지 a의 자리인지)
2. -ed : 과거분사 (과거동사와 형태가 같음)
collect - collected -collected
과거형 과거분사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ing 분사와 -ed 분사의 공통된 두 가지 역할
형용사 역할: 명사를 수식 & be동사의 보어
- -ing분사(=현재분사)의 위치와 역할
I saw a sleeping boy there. (수식)
A boy is sleeping on the sofa. (서술) - -ed분사(=과거분사 or p.p)의 위치와 역할
I saw the broken window. (수식)
The window is broken. (서술)
*Ving(동명사)<- 부사로부터 수식을 받고
*명사는 <- 형용사로부터 수식을 받는다
-ing 분사와 -ed 분사의 차이
-ing분사: 능동, 진행 +능동구조 (문장의 5가지 형식) :~하는, ~하고 있는 식
-ed 분사: 수동, 완료 +수동구조 (문장의 3가지 형식) :~되어진, ~하여진, ~당한 - -ing분사와 -ed 분사의 의미상, 구조상의 차이
be가 시제를 나타내고 그 뒤에 형용사 역할이 문장의 서술적 기능을 한다!!!
ex) - I looked out the window and saw the sleeping boy.
- Look at the baby sleeping under the tree.
- The boy reading a newspaper is Mike's younger brother.
- You shoul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as soon as possible.
관사 형용사 명사 - The letter revised by Mr. Kim was sent to them.
- 타동사(3형식)의 과거형은 목적어를 동반하지만 과거분사는(3형식->1형식) 목적어를 동반하지 못한다. 목적어가 동반되지 않았다면 수동 구조로, 뒤에 부사구를 동반해 뒤에서 앞으로 수식하고 있다는 의미가 되죠.
- 자동사는 절대 과거분사형이 되지 못한다. (ex. arrive, work)
오답:
After receiving frequent calls from customers complaining about Aztec electric shaver for men(ad)/ we(S)/ have decided(V)/ to recall the product(O).
to를 왜 전치사라고 생각해서 ad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을까;toV 라서 당연히 목적어 역할을 할 수 있는데...
toV의 명사적 용법!7. All interested applicants/ should submit /an essay/ about what historical site or landmark they are supporting.
의문사로 시작되는 절은 명사절이 될 수 있다. 한편 의문사절에서는 의문사 혹은 의문사를 포함하는 어구가 무조건 맨 앞에 위치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what이 형용사로서 뒤에 명사 historical site or landmark를 동반하고 있는 상황. What historical site or landmark전체는 are supporting 의 목적어이지만, 의문사를 포함하는 어구는 맨 앞에 위치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they 앞으로 도치되었다.
14. My assistant/ will provide/ any figures and statistics/ needed (for the presentation today).
needing 이였으면 능동이라서 O 필요, but needed 수동이라서 목적어 취하지 못하고 보어를 취한다.
S need V -3형식
S be needed ad -1형식
locate
위치를 알아내다/ 찾다
enter
입력하다
flyer
전단, 광고지
dump
버리다
litter
쓰레기
head
v.이끌다, 나아가다, n.부서장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하나 하나의 산을 험하게 넘어가는 느낌이야.. 쉽지 않고 쉽지 않고 쉽지 않아... 하나하나를 꾸역꾸역 넘으면 또 하나가 ... 힘들게 다가와서 넘어야해... 하지만 토목달하자!반응형'토목달 630 > R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3_분사 구문(부사구 역할수행)은 분사(형용사 역할수행)하고 뭐가 달라? (0) 2014.07.11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2_분사 너 이리와2 (0) 2014.07.10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0_동명사 너 이리와! (0) 2014.07.06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9_부정사 너 이리와! (0) 2014.07.05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8_능동태 vs. 수동태 (수/태/시제) (0) 2014.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