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2_분사 너 이리와2토목달 630/RC 2014. 7. 10. 03:42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12 분사 너 이리와2
3. 학습 내용
-ing수식은 불가능하고 toV수식만 가능한 표현
감정 동사의 -ing/-ed 분사 사용법
반복 출제되는 -ing/-ed 형용사
분사 관련 출제유형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분사 vs. toV
공통점: 둘다 형용사적 문장성분으로 n 수식
차이점: 분사는 수식하는 부분이 의미상의 주어인 반면 toV는 의미상 주어가 아닌 모든 n에 대해서 수식가능
-ing 분사는 수식 받는 명사와 반드시 능동의 관계가 있음
That girl playing the piano is my younger sister.toV는 수식 받는 명사와 반드시 능동관계가 아니어도 돔
They need something to drink.
그들은 마실 뭔가를 필요로 한다.한번 읽어보면 좋을... toV의 형용사적 용법(앞에 명사를 꾸밈)
ability toV ~하면 좋을 능력
attempt toV ~하려는 시도
authority toV ~할 수 있는 권한
opportunity toV ~할 수 있는 기회
effort toV ~하기 위한 노력
desire toV ~하려는 열망
time toV ~할 시간
way toV ~하는 방법
decision toV ~하는 결정
need toV ~할 필요성
plan toV ~하기 위한 계획
right toV ~할 권리
- 감정타동사: 사물이 주어 O로 사람 필요 (ing vs. ed)
특정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사물, 사건 등이기 때문에 -ing는 사물과 결합한다. - The news surprised Korean people. (O)
- Korean people surprised the news. (X)
- Company profits were disappointing this year. (서술)
- The team had a disappointing season. (수식)
- During a job interview, the interviewer may ask embarrassing questions.
-ed 는 사람, 회사, 부서와 결합한다
- Local residents were disappointed about the decision. (서술)
- Disappointed tourists returned from the memorial hall because it was closed for repairs. (수식)
- amaze(shock, surprise) ~을 놀라게 하다
- satisfy ~을 만족시키다
- pleased(delight, amuse entertain) ~을 기쁘게 하다
- interest ~을 흥미롭게 하다
- bore~을 지겹게 하다
- excite ~을 흥분하게 하다
- embarrass ~을 당황하게 하다
- overwhelm ~을 당황하게 하다, 놀라게 하다
- impress ~을 감동 시키다
- depress ~을 슬프게 하다
- disappoint(frustrate) ~을 실망시키다
- scare(frighten) ~을 무섭게 하다
- trouble ~을 걱정시키다
- tire ~을 피곤하게 하다
- fascinate(charm) ~을 매혹시키다, 기쁘게 하다
- confuse ~을 혼란스럽게 하다
- irritate(annoy)~을 짜증나게하다
- exhaust ~을 지치게 하다
the+ 형용사= ~하는 사람들
affected가 직역을 하면 '영향을 받은'의 뜻인데 '해당되는' 으로 자주 번역된다.
예제! (간목적어, 진목적어)
파트 7 문장 분석 훈련
12. Morgan(S)/ was(V)/ exhausted(C)/ after the company picnic(ad),/ so(등)/ he(S)/ found(V.알아차리다)/ it(O.가목적어)/ difficult(O.C)/ to participate in the discussion(O.진목적어)
:가주어/진주어 구문과 마찬가지로 목적어가 toV phrase나 that절로 길어지는 경우 가목적어/진목적어의 구를 사용한다.
부사 very는 형용사나 다른 부사의 정도를 강조하는 부사이기 때문에 동사나 준동사는 수식하지 않는다.
20. I(S)/am(V)/ very(ad)/ pleased(C)/ that you could find our website and check it out. (ad)
:감정 형용사 다음에는 감정의 이유를 나타내기 위해 because 대신 that절을
쓰는 경향이 있다. 이 때 that절은 부사절(I'm sorry that/ I'm satisfied that/ I'm surprised that)
affected
영향을 받은, 해당되는
inclement
(기후가)혹독한, 사나운
draft pick
드래프트 지명, 신인선수 선발
delegate
위임하다 corresponding
일치하는, 상응하는, 적절한
형용사화 되어버린 분사들
accommodating
협조적인, 싹싹한
promising
전도 유망한
demanding
까다로운
missing
분실된 , 행방불명의
touching
감동적인
damaging
해가 되는
approaching
다가오는 striking
눈에 띠는, 이목을 끄는
encouraging
용기를 주는
challenging
도전이 되는
leading
선도적인
dedicated
헌신적인
sophisticated
정교한, 세련된
complicated
복잡한
reserved
예비의, 남겨둔
experienced
경험이 풍부한
accomplished
기량이 뛰어난, 재주가 많은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퐈이야!!!!! 힘내자!!
반응형'토목달 630 > R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4_인칭대명사 (0) 2014.07.13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3_분사 구문(부사구 역할수행)은 분사(형용사 역할수행)하고 뭐가 달라? (0) 2014.07.11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1_분사 너 이리와1 (형용사 역할) (0) 2014.07.09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0_동명사 너 이리와! (0) 2014.07.06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9_부정사 너 이리와! (0) 2014.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