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9_부정사 너 이리와!토목달 630/RC 2014. 7. 5. 02:01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09_부정사 너 이리와!
3. 학습 내용
부정사의 위치와 역할
원형부정사가 쓰이는 경우
부정사의 주어와 시제
부정사 관련 출제 유형
- to 부정사는 동사처럼 주어를 갖거나 시제를 직접 나타낼 수 없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문장의 동사나 주어를 기준으로 주어와 시제를 나타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부정사를 포함한 모든 준동사(부정사, 동명사, 분사)도 직접적으로 시제를 나타낼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 so as to는 부정사의 변형 형태인데, in order toV와 동의어
: 부정사의 목적의 부사적 용법(~하기 위하여)
- 전차사+ 명사, 전치사+동명사, 전치사+목적격 (toV는 전치사의 목적어 역할은 하지 않는다)
- to부정사의 목적어 역할에서는 "수식을 받는 명사가 의미상 목적어이기 때문에 toV뒤에 목적어가 생략" 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 to부정사가 부사적 용법으로 쓰일 때는 문맥에 따라 목적, 이유, 조건 등 다양한 의미를 갖게 됩니다.
- She went to Italy to study music. (목적)
- I'm pleased to hear the news. (이유)
- I would be happy to marry you.(조건)
- 원형부정사가 쓰이는 경우: 부정사의 일반적인 형태인 'toV'에서 to를 생략한 원형부정사는 대개 지각동사, 사역동사, 또는 help 뒤에서 목적어(O) 또는 목적 보어(O.C) 역할을 합니다.
지각동사(see, hear, feel, watch, notice)의 목적 보어: 대개 원형부정사를 목적보어로 취하지만 (-ing, ed를 목적보어로 취할 수도 있음) - 부정사의 주어와 시제 :부정(不定)사는 시제와 주어표현은 스스로 못함, 그래서 이것을 문장의 주어와 시제를 기준으로 표시한다.
- 부정사의 시제
- 단순부정사: toV- 시제는 문장의 동사와 같거나 미래(주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 완료부정사: to have p.p -시제는 문장의 동사보다 한 시점 과거 (이때, to have p.p는 형태는 완료형이지만 완료 시제와는 관련 없이 문장의 동사보다 한 시점 전의 과거를 나타냅니다.'
ex) The first civilization seems (to have occurred) in he valley of the Tigris and Euphrates rivers. *문장의 시점보다 한 시점 과거 -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진주어 가주어 구문에서 주로 쓰인다. It is ~ toV)
-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는 대개 그 문장의 S, O와 일치하며,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가 없을 경우 'for+n' 형태로 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나타냅니다. 주어가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는 생략 가능
- She was sorry to hear the news. (부정사의 주어=S, 의미상 주어 표시 안함)
- We expect him to win the race. (부정사의 주어=O, 의미상 주어 표시안함)
- It will be helpful for us to work together.
- We do our best for our customer to be happy.
- It is hard to get up early in the morning. (일반적인 주어 생략)
help는 toV와 원형 부정사만을 목적어로 취한다.오답! 파트 7 문장분석훈련20. Additional managerial approval(S)/ is required(V)/for any employee to get time-off during the busy holiday months(Ad). :for+명사(toV의 의미상의 주어)so as to V
~하기 위하여 (=in order to V)
so as that S+V
~하기 위하여 (=in order that S+V)
grant
v.승인하다 n.보조금
foreman
현장주임, 공사장의 감독
garner
얻다, 모으다
expedite/ˈɛkspəˌdaɪt/
촉진시키다
claim
청구, 주장
expedite
촉진시키다
recovery
회복
ever-growing
점점 늘어나는, 점점 커지는
statistic
통계 (통계학은 +s: statistics)
inviting
a.매력적인
on
~에 접촉하여
about
~에 관하여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힘내서 정말 토목달하자. 원하는 성적표를 손에 가져보자...!
반응형'토목달 630 > R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1_분사 너 이리와1 (형용사 역할) (0) 2014.07.09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0_동명사 너 이리와! (0) 2014.07.06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8_능동태 vs. 수동태 (수/태/시제) (0) 2014.07.04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7_타동사 뽀개기3 (0) 2014.07.03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06_타동사 뽀개기2 (0) 2014.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