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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_멀티미디어제작]컴퓨터 그래픽(2D,3D)Computer Sci‧ence/정보사회와 컴퓨터,컴퓨터 일반 2014. 2. 7. 18:39반응형
컴퓨터 그래픽은 2차원(2 Dimension)과 3차원(3 Dimension) 그래픽으로 나누는데, 서로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이 다르다.
2차원 그래픽은 대표적인 기법으로 디더링(Dithering)과 앤티앨리어싱(Antialiasing) 기법이 있으며, 3차원 그래픽에서는 모델링(Modeling), 투영(Projection), 랜더링(Rendering)기법이 있다.
- 디더링: 요구된 색상의 사용이 불가능할 때, 다른 색상들을 섞어서 비슷한 색상을 내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시도되는 것. 디더링은 대개 웹 페이지에 정의된 색상을 브라우저가 지원할 수 없을 때 일어난다. 이때 브라우저는 원래의 요구된 색상을, 두 개 이상의 다른 색상을 섞어 비슷하게 만든 색상과 교체하려는 시도를 하게 된다.
- 앤티앨리어싱: 앨리어싱 때문에 거칠어진 이미지나 사운드를 부드럽게 해 주는 기법. 이미지는 픽셀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픽셀의 명암을 설정함으로써 선의 색상과 배경 색상 사이에 좀 더 점진적인 변화가 생기도록 조절하는 수법을 쓰며, 물체의 윤곽선이 사선일 때 물체와 배경의 색상을 혼합하여 물체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보이게 하는 기법이다.
- 3차원 그래픽 기법:
- 모델링: 하나의 장면을 완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
- 투영: 3차원 물체를 2차원 평면에 투영하는 방법
- 랜더링: 그림자나 색채의 변화를 주어 3차원적인 질감을 더하여 현실감을 추가하는 과정
출처& 참조: (주)영진.com 정보사회와 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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