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2_분사 너 이리와2
    토목달 630/RC 2014. 7. 10. 03:42
    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12 분사 너 이리와2


    3. 학습 내용

    1. -ing수식은 불가능하고 toV수식만 가능한 표현

    2. 감정 동사의 -ing/-ed 분사 사용법

    3. 반복 출제되는 -ing/-ed 형용사

    4. 분사 관련 출제유형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1. 분사 vs. toV 

      • 공통점: 둘다 형용사적 문장성분으로 n 수식

      • 차이점: 분사는 수식하는 부분이 의미상의 주어인 반면 toV는 의미상 주어가 아닌 모든 n에 대해서 수식가능

      • -ing 분사는 수식 받는 명사와 반드시 능동의 관계가 있음
        That girl playing the piano is my younger sister.

      • toV는 수식 받는 명사와 반드시 능동관계가 아니어도 돔
        They need something to drink
        그들은 마실 뭔가를 필요로 한다.  


      • 한번 읽어보면 좋을... toV의 형용사적 용법(앞에 명사를 꾸밈)

        • ability toV           ~하면 좋을 능력

        • attempt toV        ~하려는 시도

        • authority toV      ~할 수 있는 권한

        • opportunity toV  ~할 수 있는 기회

        • effort toV            ~하기 위한 노력

        • desire toV           ~하려는 열망

        • time toV              ~할 시간

        • way toV              ~하는 방법

        • decision toV        ~하는 결정

        • need toV             ~할 필요성

        • plan toV              ~하기 위한 계획

        • right toV              ~할 권리

      • 감정타동사: 사물이 주어 O로 사람 필요 (ing vs. ed)
        특정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사물, 사건 등이기 때문에 -ing는 사물과 결합한다. 
        • The news surprised Korean people. (O)
        • Korean people surprised the news. (X)
        • Company profits were disappointing this year. (서술)
        • The team had a disappointing season. (수식)
        • During a job interview, the interviewer may ask embarrassing questions

        -ed 는 사람, 회사, 부서와 결합한다 

        • Local residents were disappointed about the decision. (서술)
        • Disappointed tourists returned from the memorial hall because it was closed for repairs. (수식)
        • amaze(shock, surprise) ~을 놀라게 하다
        • satisfy ~을 만족시키다
        • pleased(delight, amuse entertain) ~을 기쁘게 하다
        • interest ~을 흥미롭게 하다
        • bore~을 지겹게 하다
        • excite ~을 흥분하게 하다
        • embarrass ~을 당황하게 하다
        • overwhelm ~을 당황하게 하다, 놀라게 하다
        • impress ~을 감동 시키다
        • depress ~을 슬프게 하다
        • disappoint(frustrate) ~을 실망시키다
        • scare(frighten) ~을 무섭게 하다
        • trouble ~을 걱정시키다
        • tire   ~을 피곤하게 하다
        • fascinate(charm) ~을 매혹시키다, 기쁘게 하다
        • confuse ~을 혼란스럽게 하다
        • irritate(annoy)~을 짜증나게하다
        • exhaust ~을 지치게 하다

    the+ 형용사= ~하는 사람들


    affected가 직역을 하면 '영향을 받은'의 뜻인데 '해당되는' 으로 자주 번역된다. 


    예제! (간목적어, 진목적어) 

    파트 7 문장 분석 훈련

    12. Morgan(S)/ was(V)/ exhausted(C)/ after the company picnic(ad),/ so(등)/ he(S)/ found(V.알아차리다)/ it(O.가목적어)/ difficult(O.C)/ to participate in the discussion(O.진목적어)

         :가주어/진주어 구문과 마찬가지로 목적어가 toV phrase나 that절로 길어지는 경우 가목적어/진목적어의 구를 사용한다. 


    부사 very는 형용사나 다른 부사의 정도를 강조하는 부사이기 때문에 동사나 준동사는 수식하지 않는다. 


    20. I(S)/am(V)/ very(ad)/ pleased(C)/ that you could find our website and check it out. (ad)

                                           :감정 형용사 다음에는 감정의 이유를 나타내기 위해 because 대신 that절을
                                            쓰는 경향이 있다. 이 때 that절은 부사절

        (I'm sorry that/ I'm satisfied that/ I'm surprised that) 


    affected 

    영향을 받은, 해당되는

    inclement 

    (기후가)혹독한, 사나운 

    draft pick

    드래프트 지명, 신인선수 선발 

    delegate

    위임하다 

    corresponding

    일치하는, 상응하는, 적절한 

     형용사화 되어버린 분사들

     accommodating

    협조적인, 싹싹한 

     promising

    전도 유망한 

    demanding 

    까다로운 

    missing 

    분실된 , 행방불명의

    touching 

    감동적인 

    damaging 

    해가 되는 

    approaching

    다가오는 

    striking 

    눈에 띠는, 이목을 끄는

    encouraging

    용기를 주는 

    challenging 

    도전이 되는 

    leading 

    선도적인 

    dedicated 

    헌신적인 

    sophisticated 

    정교한, 세련된 

    complicated 

    복잡한 

    reserved 

    예비의, 남겨둔 

    experienced

    경험이 풍부한 

    accomplished 

    기량이 뛰어난, 재주가 많은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퐈이야!!!!!  힘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