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11_분사 너 이리와1 (형용사 역할)
    토목달 630/RC 2014. 7. 9. 00:45
    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잔인한 동사 hit hit hit... 때리면서 즐겁다...


    2. 학습 범위

    Unit 11 분사 너 이리와1


    3. 학습 내용

    1. -ing 분사와 -ed분사의 공통된 두 가지 역할

    2. -ing 분사와 -ed분사의 의미상, 구조상의 차이

    3. 주어 다음에 -ed 판단(분사? or동사?)

    4. 분사 관련 기본 출제 유형정리

      형용사 자리라면 "분사" 
      분(分)사는 나눌'분' 자로 "2가지"로 나뉘며, 분사는 '동형용사' 라고도 한다. 동사가 형용사 역할을
      하도록 바뀐것이다.                                                  참고.동명사

      1. -ing: 현재분사 (동명사와 형태가 같음, 위치로 구분해야함, n의 자리인지 a의 자리인지)
      2. -ed : 과거분사 (과거동사와 형태가 같음)

      collect - collected -collected
                    과거형        과거분사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1. -ing 분사와 -ed 분사의 공통된 두 가지 역할

      1. 형용사 역할: 명사를 수식 & be동사의 보어

    2. -ing분사(=현재분사)의 위치와 역할
      I saw a sleeping boy there.    (수식)
      A boy is sleeping on the sofa. (서술)

    3. -ed분사(=과거분사 or p.p)의 위치와 역할 
      I saw the broken window.      (수식)
      The window is broken.            (서술)

      *Ving(동명사)<- 부사로부터 수식을 받고
      *명사는          <- 형용사로부터 수식을 받는다

      -ing 분사와 -ed 분사의 차이
      -ing분사: 능동, 진행 +능동구조 (문장의 5가지 형식) :~하는, ~하고 있는 식
      -ed 분사: 수동, 완료 +수동구조 (문장의 3가지 형식) :~되어진, ~하여진, ~당한

    4. -ing분사와 -ed 분사의 의미상, 구조상의 차이 

      be가 시제를 나타내고 그 뒤에 형용사 역할이 문장의 서술적 기능을 한다!!!

      ex)
      1. I looked out the window and saw the sleeping boy. 
      2. Look at the baby sleeping under the tree
      3. The boy reading a newspaper is Mike's younger brother. 
      4. You shoul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as soon as possible. 
                                      관사   형용사     명사
      5. The letter revised by Mr. Kim was sent to them.

    5. 타동사(3형식)의 과거형은 목적어를 동반하지만 과거분사는(3형식->1형식) 목적어를 동반하지 못한다. 목적어가 동반되지 않았다면 수동 구조로, 뒤에 부사구를 동반해 뒤에서 앞으로 수식하고 있다는 의미가 되죠. 
       
    6. 자동사는 절대 과거분사형이 되지 못한다.  (ex. arrive, work)


    오답: 

    After receiving frequent calls from customers complaining about Aztec electric shaver for men(ad)/ we(S)/ have decided(V)/ to recall the product(O)
                                                              to를 왜 전치사라고 생각해서 ad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을까;

                                                              toV 라서 당연히 목적어 역할을 할 수 있는데... 
                                                              toV의 명사적 용법! 

    7. All interested applicants/ should submit /an essay/ about what historical site or landmark they are supporting.

    의문사로 시작되는 절은 명사절이 될 수 있다. 한편 의문사절에서는 의문사 혹은 의문사를 포함하는 어구가 무조건 맨 앞에 위치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what이 형용사로서 뒤에 명사 historical site or landmark를 동반하고 있는 상황. What historical site or landmark전체는 are supporting 의 목적어이지만, 의문사를 포함하는 어구는 맨 앞에 위치해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they 앞으로 도치되었다. 


    14. My assistant/ will provide/ any figures and statistics/ needed (for the presentation today).

     needing 이였으면 능동이라서 O 필요, but needed 수동이라서 목적어 취하지 못하고 보어를 취한다. 

    S need V -3형식

    S be needed ad -1형식


    locate 

    위치를 알아내다/ 찾다 

    enter

    입력하다 

    flyer

    전단, 광고지 

    dump

    버리다 

    litter 

    쓰레기 

    head

    v.이끌다, 나아가다, n.부서장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하나 하나의 산을 험하게 넘어가는 느낌이야.. 쉽지 않고 쉽지 않고 쉽지 않아... 하나하나를 꾸역꾸역 넘으면 또 하나가 ... 힘들게 다가와서 넘어야해... 하지만 토목달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