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목달630_RC]학습일기_Unit24_실전훈련4
    토목달 630/RC 2014. 7. 24. 22:15
    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24 실전훈련4


    3. 학습 내용


    의문사: 6하원칙+ which
    의문사도 특정한 의미가 있는 이상 일정한 지위, 즉 품사를 가지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의문사는 

    '6하원칙+ which' 이렇게 총 7개가 있다. 


    1. 누가/언제/어디서/무엇을/어떻게/왜/ +which

        who/when/where/what/how/why +which

        이 중 'who, what, which'는 명사이고, 나머지 'where, when, why, how'는 부사이다. 


    2. 의문사는 문장 내에서의 위치와 상관없이 언제나 문장 앞으로 도치된다.


    3. 의문사를 포함하는 절은 문장에서 다른 절과 결합되면 명사절의 지위를 가진다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오답!

    1. The company's financial data(S)/may not be released(V)/to the press(C)/ without _______(a) authorization(n)/by CFO.

    그 회사의 재정적인 데이터는 CFO에 의해 문서화된 승인 없이는 언론에 발표될수 없다. 

    전치사 뒤에 목적어 (명사역할하거나 목적격.)

    A) writing //전치사 뒤에 ____ 뒤에 왜... 명사를 못보았을까. 아마.. 전치사 by앞에 선을 그을수 없어서였나봐.. 모니터로는 그게 잘 안되니까.. 그렇게 그렸더니, (사실 문제풀 때 시간이 째깍째깍가는데 더 신경쓰여서 그럴듯. 하지만 문제 풀고 나면 꼭 시간 남으니까 천천히 한번 해봐야겠다 다음에는) 그리고 나서 형용사 자리... 쓰여진 승인, 인가.. 이므로 b 답...

    아... 오답 노트 만들때 알겠네;;; omg..

    B) written

    C) write    

    D) wrote

    해설:  일단 동사의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C와 D를 제거한다. 한편 분사는 전치사와 명사 사이에서 형용사로 사용될 수 있는데 문제는 현재분사는 농동의 의미를 과거분사는 수동의 의미를 가진다는 것이므로 피수식어인 'authorization'이 스스로 작성을 하는지 아니면 '작성이 되는지'를 파악해 보면 된다.



    2. Those invitees(V)/planning [to attend +the party](a) /should return(V)/ their RSVP(O)/ as soon as possible(ad), so(등) the planners(S)/ can see(V)/ ______  will be attending(O).

    파티에 참석하려는 피초청자들은 그들의 RSVP를 가능한 빨리 반송해 주어야 파티기획자들이 누가 참석할지를 알수 있다. 

    A) Who

    B) When

    C) how

    D) what //나.. 답 왜 이걸로 했지?;;; 천천히 보면 see다음 절에서 목적어 안에서 주어 역할을 해줘야하는데.. omg; 나 시간 타이머 무서워하나봐.. (맞출수 있는거 틀렸네..)




    3.   ______  the comments /received(분사(형용사역할)) /from our overseas representatives(ad), the next annual sales conference(S)/ will be held(V)/ at a location(ad)/ closer to an international airport(a).

    A) While        (접)반면에

    B) According  (ad)…에 따라서[의해서]; 일치하여.

    C) So that //불만들을 위해서 국제 공항가까이.. 라고 해석했어.. '위해서'가 말이돼?;; 그걸 해소하기 위해서라고 차라리 So that we solve the complaints received~라고 되어야했네..

    D) Because of (전)



    4. So _____ you sign up for the debit card, make sure you understand how fee of fee will be collected at your bank.    

    A) after    //나란 여자, 사기 당한뒤에 약관읽어볼여자;;; 하하하..-_-;;;

    B) before

    C) although

    D) once



    5. Wooden doors(S)/ are likely to _______ /in damp weather(ad)/ if(조건절 접속사) they(S)/ are not treated(V)/ with a chemical stabilizer(ad). 

    A) intensify   강도 정도가 심해진다

    //말도 안돼, 나무가 물을 먹는데 더 강화가 된다고? 나 .... 자꾸 실수하는거 이거 ..실력이겠지? 실력을 키우자.! 빠르고 정확한 해석!! 이 여기에 필요하네. 

    B) expand

    C) increase       //수량이나 강도가 더 일어난다. 

    D) supplement   vt.



    6. Donava Delarosa/will read/ an ______ /from his award-winning novel, The Wind and cloud.

    A) extract

    B) extracted  //생각해보니까 마지막 고민 2개중에 항상 정답이 있구나, 이걸 해결하면 점수 상승폭은 엄청날듯.. 하네.. 이걸 선택한 이유는 from에서 제대로 된 해석이 나오지 않았어. 여기를 그의 상받은 소설에서부터... 로 하고 난 다음 전치사 쪽을 끊어줬어야 하는데 그거 아니고..

    an+ 분사로 해버렸어, 사실 분사는 형용사 역할이라서 명사가 다시 나와주거나 아니면 an이 나올수도 없는데;; 왜 이랬지... 정말 답을 찾을때는 바로 뒤 바로앞을 제대로! 정말 제대로 오답 정리 할때처럼 꼼꼼히 봐야겠다. a+ 형용사+ 명사/ a+명사이므로 답은 (A).

    C) extractable

    D) to extract



    7. I(S) am eager to/ attend(toV)/ the seminar(O) ______  I(S)/ already(ad)/ have(V) a+ prior+engagement(O)/ for that hour(ad). 

    A) that         

    B) neither

    C) but        (접속사)

    D) despite (전치사) //아.. 나는 in spite of가 전치사고 despite는 접속사인줄 알았는데, 둘다 전치사네... 이건 내 실력!.. 진짜 몰랐던 것. 


    8. Our business trip(S)/ to Ottawa(a) conveniently(ad)  _______ (Vi)  with the Canada Day weekend celebration(ad).

    우리의 오타와 출장이 편리하게도 캐나다 독립 기념일 주말 기념 행사와 겹친다. 

    A) overlaps         (vi) 겹치다

    B) accompanies  (vt) +O / be accompanied with로 p.p 일떄 with

    겹치는게 편리한건가;; 이건 vi/vt모르면 틀리겠네;;; accomplish는 타동사다!!!!!!! 그냥 ..기억하려고 노력해보자.-_-;;; 이런게 영어배우기의 바람직한 방법인가..? 는 모르겠지만...

    C) consists         +of

    D) replace



    어휘


     debit card

    직불카드 

     overlap with

    ~와 겹치다,~와 동시에 일어나다

     accompany 

     vt. 를 동반하다 

     in event of

    ~의 경우에 

     dismiss

    해산시키다, 해고하다 

     damp 

    습한, 축축한 

     familiarize sb with sth

    (vt) 익숙하게하다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토목달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