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달750_RC]Part7_지문 유형_두개의 지문(29일차)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20 두 개의 지문
3. 학습 내용
이메일[편지](E-mail[Letter]) 연계지문
첫번째 지문: email- 관심 표명과 문의사항 (관심있습니다, 정보가 다릅니다.)
두번째 지문: email- 문의 사항 해결과 관심에 대한 응대 (~에 확인 가능합니다, A가 올바른 것입니다)
지문 읽기 전략
email의 수신자와 발신자의 관계를 파악하자
첫번째 email의 주제와 목적을 분명히 파악하자
두번째 email[편지]의 핵심은 연계내용임을 기억하자
공지(Announcement) 연계지문
광고(Advertisement) 연계지문
기사(Article) 연계지문
양식(Form) 연계지문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make: n.을 보어로 취하면 vi로 ~이 되다
ex)It will make a great gift for my mother. 이건 어머니에게 좋은 선물이 될것이다.문제에서 indicate가 나오면 대조문제이다.
주제는 대부분 앞에 위치한다.
" 인용문 " S V, 혹은 " 인용문 " V S, 순으로 도치되어도 상관없다. 목적어인 인용문이 문장 맨 앞에 오면 주어와 동사는 도치될 수 있다
어휘
get to | ~하게되다 |
addition | n.추가, 추가된 물건, 사람 |
occasion | 경우, 때, 특별한 행사 |
serve up | 요리를 내놓다, ~을 제공하다 |
up | 전치사형 부사가 동사 뒤에 붙으면 "구동사"를 이룬다. pick up the phone/turn on the video |
festive | 축제의, 흥겨운 |
As for | ~에 관해서라면 |
last | vi.지속되다 |
continue | vt.계속하다, vi.계속되다 |
To whom it may concern | 관련자분께 |
check | 짐을 맡겨부치다 |
figure | 수치,숫자,외모,풍채,도표,그림,저명인사 |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나태해지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