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달 550/RC

[토목달 550코스]RC_학습일기 38일차_장소,방법,시간 정보를 주는 전치사구

강-프로 2014. 8. 9. 15:10
반응형

1. 오늘의 학습 사진



2. 학습 범위

Unit 17 목적, 원인등의 정보를 주는 to 부정사


3. 학습 내용

    1. 동사(+목적어)뒤
      :~하기 위해서

    2. 형용사 뒤
      :~하게 되
      :형용사도 부사의 수식을 받으므로  toV는 형용사 수식이 가능하며 이 경우는 뒤에서 앞으로 수식한다.  특히 감정의 형용사 이하의 toV는 감정의 원인을 표현한다. "~때문에" 하지만 a를 수식하는 toV가 모두 다 원인의 개념은 아니다. 
      ex) Maddox/was/reluctant/ to talk about it. (원인의 의미X)

    3. 문장 앞
      :
      문장 앞의 toV구는 동사를 수식하는 부사 역할을 한다

    4. 관용표현 too~toV, enough toV
      enough는 반드시 뒤에서 수식해 들어간다.
      Is that coffee hot enough? 


    5. 이쪽에서 저쪽으로(=across)의 의미를 가진 trans-

       trans +

       fer(carry)

      transfer  

      vi.환승하다. 갈아타다
      vt.전송하다, 양도하다, 송금하다, 전근/전학보내다. 이동시키다

       form(형성하다) 

      transform 

      변형시키다 

       plant(심다) 

      transplant 

      이식하다 

       

       

      transport 

      운송하다 

      transaction 

      상거래 

      transact 

      교섭하다, 거래하다 

       

       

      transcribe 

      복사하다, 받아쓰다, 번역하다 

       transition period

      과도기 

      transition 

      이행, 과도

      transit only 

      환승객만  

      transit 

      수송, 통과, 환승 


    6. 상호에, 상호간에(=between, each other)의 의미를 가진 inter- 

      inter 

      pret(=price) 

      interpret 

      통역하다(중간에서 양쪽 가격을 설명하다), 해석하다

      rupt(=break)

      interrupt 

      방해하다(중간에 깨뜨리도 사이로 들어가다)

      act(행동) 

      interact 

      interact with(vi)

      교류하다, 상호작용하다 
      ~와 상호작용하다

       

       

      interfere 

      방해하다 

       

       

      interoffice 

      사무실간의 

       

       

      intercontinental 

      대륙간의 

       

      vene(=come) 

      intervene 

      간섭하다, 중재하다 

       

       

      interdependent 

      상호의존적인 



4. 오늘 꼭 기억해야 할 강의 내용


어휘


 in order to(=so as to)

~하기 위하여(부사역할) 

 reluctant

밍기적되다, 주저하다 

 a large selection 

다양한  

 due to

(전)~때문에 

 by means of 

~의 도움으로,~의 수단으로 인해 

 enough 

a.충분한, ad.충분히 

 heat up

뜨거워지다 

 

 

 

 

 

 

 

 

 

 

 

 

 

 

 

 

 

 

 

 

 

 

 

 

 

 



5. 수강 중 나의 좌우명

    토목달하자!!!


반응형